2019 가창력 아이돌 멤버

아이돌 이야기 2019. 10. 23. 02:02 Posted by e-rown
반응형

https://e-rown.tistory.com/245

 

혼자 꼽는 현재순위 * 노래 잘부르는 아이돌

그냥 주기적으로 순위놀이 같은걸 하면 심심하지 않을것 같아서 글도 써본다. 일단 뭐든 쓰면 좋은거니까...(는 아닌듯. 헛소리를 안써야지) 현재순위라고 붙인건 언제든 순위를 다시 올릴 수 있기 위해서! ㅋㅋㅋ..

e-rown.tistory.com

2014년에 위 같은 글을 쓴적이 있다. 은근 보는 사람도 있던것 같고 5년이나 지났는데 업데이트가 필요할 것 같아서 써본다. 올해 정리하는 글들을 쓰다가 좀 가볍게 쓰는 글이기도 하다.

 

숫자는 순위가 아니라 생각나는 대로 쓰는 것이니 의미를 두지는 않는다.

 

1. 三品瑠香 미시나 루카 (of わーすた 와스타 )  

- 타고난 로우(raw)한 음색에서 나오는 날것의 느낌. 모자름 없이 뻗어가는 파워. 좀처럼 아이돌의 보이스로 생각되기 힘들지만 이 목소리 하나로 와스타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지탱해왔다. 어릴때부터 외국의 팝음악을 들으며 자랐다는 이야기에 비추어볼때 어린 시절 잘 들여놓은 습관이 현재까지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생각된다. 에이벡스 산하 아이돌 스트릿의 연구생부터 시작해 차근차근 올라온 덕에 와스타는 시작부터 완성된 모습을 만들어서 나왔다는 평을 받았지만 데뷔 후부터 지금까지 줄곧 발전해오고 있으며 노래나 퍼포먼스도 매해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 清水 理子 시미즈 리코 (of 虹のコンキスタドール 니지노콘키스탄도르)

: 니지콘이 전반적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왁자지껄한 무대만을 펼친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각 곡에 클라이막스로 뻗어나가는 부분에선 상당한 가창력을 요하는 편이다. 이런 부분들마다 등장하는 시미코의 시원시원한 목소리가 니지콘의 공연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전임 멤버들이 하나 둘 졸업하고 연구생이었던 시미코가 올라온 후, 이 자리에 잡고부터 니지콘의 공연은 꽤 단단해졌고 이제는 자리를 비울 수 없는 멤버가 되었다. 

 

3. 福本カレン 후쿠모토 카렌 (of monogatari 모노가타리)

: 노래로만 본다면 후쿠모토 카렌은 모노가 그 자체다. 최근 들어서 비중을 줄이고 있지만 하라주쿠 모노가타리 시절부터 곡의 90% 이상을 소화하면서 다른 멤버들은 댄스에 집중할 수 있었고 그 결과 2017년 인디 아이돌 씬에서 가장 강렬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팀으로 주목받을 수 있었다. 작은 체구에 어울리지 않게 허스키한 보이스에 무대를 압도하는 에너지를 발산하는 모습으로 모노가가 올해 TIF 핫스테이지까지 오르는 토대가 되었다. 

 

 

 

 

4. MAINA 마이나 (of 大阪☆春夏秋冬 오사카춘하추동)

: 데뷔 초기 곡들부터 강렬한 락음악에 꼭 맞는 보이스로 주목받았던 슈카슌의 마이나는 팀과 함께 여전히 팀을 이끌고 있다. 작년에 그렇게 붐이 일었던 것을 생각하면 비교적 차분한 한해를 보내고 있지만 시작부터 탈 아이돌 레벨에서 나와 락커의 면모를 보여줬다. 많은 콜라보 무대에서 어떤 곡이 들어와도 자기 색으로 소화하던 모습이 인상적이었지만 다분히 아이돌스러운 곡에 가서는 좀 매칭이 안되던 느낌도 남았다.

 

5. 水春 미즈하 (of 桜エビ~ず 사쿠라 에비즈)

: 작년 중순부터 사쿠라 에비즈가 본격적으로 떠오르면서 미즈하의 가창력도 빛을 보기 시작했다. 멤버들 실력이 고른 편이고 팀에 리더이자 실질적인 메인보컬인 카와에 아야메도 노래를 잘해서 두 멤버의 조합을 더욱 흥미롭게 볼 수 있다. 미즈하가 강하고 포인트를 주는 편이라면 아야메의 보컬은 보다 정확하고 군더더기 없이 노래를 이끌어가는 측면이 있어서 둘의 시너지가 계속되는 한 사쿠라에비즈의 상승세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6. 樋口なづな 히구치 나즈나 (of SUPER☆GiRLS 슈퍼걸스)

: 슈퍼걸스의 4기 신멤버 중에 가장 빠르게 자리잡아가는 것같은 나즈나다. 마츠우라 아야의 곡을 커버하는 영상을 연달아 유튜브에 올리며 노래로 포인트를 잡고 어필을 하고, 이게 팬들에게 주효하고 있다. 예전의 스파가와 현재의 스파가를 차별화하는건 센터의 멤버들이 주는 이미지 차이도 있지만, 과거의 메인보컬이었던 미조테 루카와는 결이 다른 나즈나의 보컬에서도 차별화가 생기고 있다. 무엇보다 아직 완성형이 아니라는 점에서 앞으로 어디까지 발전하고 변화할지 모른다는 점이 기대할만한 부분이라고 본다. 3기 나가오 시오리나 4기의 사카바야시 카나 등도 주목할만하지만 현재 가장 프론트로 밀고 있는 멤버라 히구치 나즈나를 꼽았다.

 

 

 

7. 日向ハル 히나타 하루(of フィロソフィーのダンス 필로소피노댄스)

: 음... 이분은 따로 글쓸 필요가 없을것 같다. 반칙이다. 

8. 新原聖生 니이하라 세나/ SENA 세나 (of さんみゅ〜 산뮤 /MELLOW MELLOW 메로메로)

 

9. 南向いずみ 나사키 이즈미(of BLACKNAZARENE)

 

10. 湊あかね 미나토 아카네(of predia 프레디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