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심각할게 볼건 없고 그냥 음모론 같은 이야기다. 방송을 보는 재미가 될 수도 있을것 같아서 이런 시각도 있구나 하고 써본다. 기냥 다 뇌피셜이니 너무 진지빨고 읽으면 안됨.

한국 기획사들 사정이야 모르니 스킵하고 48 사정을 중심으로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3회차 순위를 보면 현재까지 분량에 비해서 높은 순위로 나온 멤버들이 있었다. 

13위 시로마 미루

15위 미야자키 미호

25위 코지마 마코

미야자키 미호는 앞에 썼던 글처럼 오래된 친한파 멤버이다보니 나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표를 넣은 결과고, 시로마 미루나 코지마 마코는 일본에서도 인기가 많아 총선 20위권. 기간적으로 봐도 오랫동안 랭크인한 멤버들이다. 

유독 기대한것보다 분량이 너무 안나온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 보통의 멤버들만큼만 잡아줬어도 12위권에 들어가기 충분한 이들이라 궁금했는데 이들의 소속사가 AKS가 아니라는 추측을 해보게 됐다.

시로마 미루 - Showtitle. 일본 최대의 게닌 회사인 요시모토 흥업과 AKS와 합작해서 만든회사로 이 회사는 NMB48의 전 멤버가 소속되어 있다. 

미야자키 미호 - 호리프로. 소개영상에서 이지리 오카다의 응원 영상이 있었던걸 기억할 것이다. 일본 최대의 연예기획사 중 한곳으로 꼽힐만큼 큰 회사이다. 

코지마 마코 - 선뮤직. 앙심하라구 영상에서 마지막에 응원영상에 우주해적 고쟈스와 메이플 초합금 카즈레이저가 나왔다는걸 기억하는 사람이 많진 않을것 같지만, 이들이 선뮤직 소속 게닌들이다. 아이돌 그룹으로는 70~80년대 아이돌 전성기 시절의 느낌을 간직한 산뮤가 있는 회사인데 알짜회사라는 평이 많다.

셋다 이런저런 이유로 주시하고 있는 멤버들인데 저 인지도나 인기에 비해서 심하게 안비춰준다는 느낌이라 기본적으로 스케줄을 100% 컨트롤 할 수 없어서 그런게 아닌가하고 생각을 해봤다. 시로마 미루는 간판멤버라 없으면 공석이 크게 느껴질만한 비중이고, 코지마 마코는 축구방송인 F Chan 채널 레귤러도 있다. 월드컵 경기때 특별 편성 방송을 할만큼 열심히 하고 있고 방송을 맡은 후로 J리그 경기나 축구도 챙겨보는 중이라고. 

코지마코는 같은 조에서 경연한 다카하시 쥬리보다 표를 두배도 더 받았고, 자기소개 영상 조회수도 1위먹은것 치고 너무 대접이 하찮다는건 나만 느낀건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스 인기가 많고 첫 인상이 강렬해서 어디까지 올라갈지.

하지만 반대의 경우가 몇가지 있었는데...

무라세 사에 - NMB48 소속이니 시로마 미루와 같은 Showtitle소속.

다케우치 미유 - 오 엔터테인먼트.

이 반대의 경우를 보고 의심을 거두기보다는 오히려 강화되는 느낌인건, 이 두 멤버는 일본내 활동량이 위의 셋 보다는 현저히 적은편. 인기로봐도 차이가 크고 이벤트 좀 안나와도 신경쓰지 않을 정도. 최소한의 범위로 한국 일본을 오가며 겸임을 한다해도 조정이 충분히 가능한 레벨이 될 것이다. 사고의 범위를 확장해보면 오 엔터의 사정을 좀더 뒤져보면 알겠지만 거기까진 좀 귀찮....그거 알아서 모하나. 그냥 보는거지.

반대의 반대 경우(?)로 카토 유우카도 있다. 경연 102표, 그것도 쥬리나 110표에 비해서도 그렇게 밀리지 않는 표를 받았는데도 지금까지 제대로 비춰주지도 않고 있다. 이거야 편집하는 담당자 마음이고...

https://mdpr.jp/news/detail/1777131

오늘 엔터테인먼트지인 모델프레스에서 프로듀스48로 화제가 된 5인을 꼽았는데, 뒤 두명을 포함해 혼다 히토미(팀8), 치바 에리이(다카하시 쥬리의 팀A), 시타오 미우(팀8)까지 언급이 됐다. 이런식으로 뉴스는 한일 양국으로 주고 받으며 확대 재생산이 계속 이뤄질 것이다.

전국을 돌며 활동하는 팀8의 멤버가 여기 둘이나 있고, 팀8은 결성부터 큰 회사 하나가 서포트해주는 중이라는 사실까지 생각하면 편집의 묘를 살려 이 둘을 띄운것도 우연은 아닐거라 생각할만하다.

물론 시타오 미우가 만들어낸 무대가 대단하긴 했다. 화장이나 컨셉, 곡까지 이렇게 딱 맞아떨어지나 싶었을 정도. 그리고 혼다 히토미는 춤 잘추고 안무를 잘 딴다고 세워줬는데 그것보다 순하고 맑아보이는 비주얼이 여기서 먹힐 비주얼이라 다른 이유를 붙일 필요가 없을것 같다. 

뇌피셜은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