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 오리콘 데일리챠트
흔히 마케팅용 수법인데, 싱글을 화요일에 발매해서 데일리 순위를 먹는 방법으로 우리나라 가수들도 일본진출해서 데일리 순위 잘받으려고 심심치않게 써먹은 수법이다. 대부분 싱글은 수요일에 나와서 격돌을 하니 전주 끝자락에서 다른 싱글들의 판매력이 힘을 잃은 틈을 타 빈집 털이 들어가는 건데 그래도 1위는 못먹었다.
300장 이내로 차이가 나는게 텐컬러스 입장에서 아쉬울것도 같다. 팬 두세명 정도가 구입해주는 양이다보니.
야마구치-고쿠라, 좀더 나가봐야 서쪽으로 후쿠오카, 동쪽으로 히로시마 정도의 활동 반경인 로컬 아이돌치고는 건투햇다. 사실 이 싱글은 작년 12월 중순부터 예약 받고 있었다. 내가 아는것만 그정도고 동네에서는 11월부터 받았을지도 모르겠다. 연말에 도쿄에서 있던 아이돌 연합공연을 틈타서 도쿄의 음반점 곳곳에서도 이벤트를 벌여서 예약을 받았고, 볼것도 없이 주말 공연에서 이벤트권 대신 음반 예약을 받으며 열심히 뛰었을 것이다.
특이한 상술이 아니라 현재 로컬로 활동하는 대부분의 아이돌 팀들이 공식처럼 사용하는 방법이다. 전에는 2달전에만 예약받고 있어도 참 노력한다고 비꼬기 일쑤였지만, 이제는 3달 정도 전에 받는건 기본으로 깔고 가는것 같다.
텐컬러스의 팬 절반정도를 먹고 있다는 야마모토 히사에는 여전히 건재하긴 하지만, 팬의 숫자 증가에 따라 완급조절이 들어감으로서 열성팬의 숫자는 크게 늘어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초기에 풋풋한 모습에 물불 안가리고 열심히 하는 모습이 매력적이었는데 최근 들어선 조금은 베테랑스러운 대응이 되려 아쉬운 면도 없지 않다. 그리고 외모도 약간은 변화가 있고.
리더인 호리아이 하루나가 제 역할을 하는 가운데, 사진집 발매, 싱글발매 그리고 매주 꽉찬 스케줄 등으로 회사도 바쁘게 돌아가고는 있긴한데, 틀은 아직 잡히지 않은 느낌이다. 게다가 2기생으로 들어온 멤버들이 1기에 비해서 임팩트가 너무 작다는 것도 아쉽다. 시작은 코모리 유이의 이름으로 했지만, 우이땅이 나가고도 별 타격없이 꾸준히 성장해온걸 보면 그거대로 대단하긴 하다.
(이건 아냐 ㅡㅜ)
처음 텐컬러스를 보러 갔던게 2013년 봄이었는데 꼬박 2년이 지나는 동안 열심히는 아니지만 은근히 공연을 많이 봐왔고 그간의 변화를 그대로 보게됐다. 우이땅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할때부터 주시하고 있었지만 이 정도로 잘하고, 오래갈 줄은 예상하지 못했다. 특히나 코모리 유이가 졸업한 후에도 세를 집결시키고 활발히 확장하게 된 부분은 순전히 1기생 세명 - 야마모토 히사에, 호리아이 하루나, 후쿠마 아미- 의 공로다. 그만큼 셋이서 쿵짝이 잘 맞아서 여전히 그 힘으로 버텨가는것 같다.
코모리 유이가 졸업했던 그 겨울에 상황이 궁금해서 이들의 단독 공연도 찾아가서 봤었는데, 정말로 아무런 타격이 없어보여서 신기했다. 개인의 팬이 팀의 팬으로 자연스레 녹아내린것도 있었고, 아이돌이 그다지 없던 지역이라 동네 팬들을 모은 부분도 작지 않을 것이다. (야마구치 활성학원이 있긴했지만.)
조금은 느슨하게 보고있긴하지만, 다음엔 더 좋은 곡으로 싱글을 냈으면 한다. 싱글 전 버전에 실린 5곡이 모두 세이슌학원의 SHUN 곡이라는데...지난번에 받은 코모P곡은 어디다 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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