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월 25일 발매된 와스타의 앨범 わーすたBEST에 수록된 곡으로 곡의 분위기나 가사가 기존 곡들과 동떨어진 느낌이지만 곡 작업에는 기존에 참여한 작곡/작사가 라인업이 채우고 있다.

 

作詞:渡邉シェフ(Reric Lyric, inc.) 와타나베 셰프

 

필명에 셰프가 들어간건 실제로 이탈리아에서 요리를 공부하고 돌아왔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레이프 후르츠 문 이전에 와스타의 곡작업은 아래 4곡이다.

 

最上級ぱらどっくす
恋するにゃこたん ~フリもフラレもあなたのまま~
Do on Do ~坊っちゃんいっしょに踊りゃんせ~
遮二無二生きる!

와스타의 대표곡 중 하나인 最上級ぱらどっくす, 遮二無二生きる! 의 그 가사를 쓴 사람이다. 서사가 이어지며 클라이막스에서 꽉 채워 터트리는 방식은 그레이프 후루츠 문에서도 그대로 이어졌다.


作曲:岸田勇気 키시다 유우키

작곡뿐 아니라 여러 방면으로 와스타의 곡작업을 해온 크리에이터다.

 

작사작곡편곡
おやすみ

작곡편곡
バスタブ・アロマティック 
メラにゃイザー!!!!! 〜君に、あ・げ・う♪〜
くらえ!必殺!!猫パンチ★ ~私たち戦うにゃこたん【レベル5】~

편곡
遮二無二 生きる!
最上級ぱらどっくす

 

おやすみ에서 미니멀한 편곡을 베이스로 하며 멤버들(둘..)의 보컬을 활용한 형식을 취했는데 그레이프 후르츠문에서도 그대로 이어졌다.

 

지난 3월 28일 있었던 무관객 공연의 라이브를 보면 이 곡을 자신있게 내놓은 이유를 알았다.

 

데뷔 때에 비해 대폭 향상된 히로카와 나나세의 보컬, 과거에 비해 감정선에 대한 표현력이 풍부해진 미시나 루카. 전반적인 그룹의 발전상이 그대로 드러난다. 특히나 항상 지적받던 다른 멤버들의 보컬도 안정감을 확보했고 특히나 사카모토 하즈키는 중간 클라이막스를 담당해도 모자라지 않을만큼 올라섰다. 

 

이런 전 멤버의 조율이 받쳐주면서 미시나 루카가 더 빛날 수 있는 구성이 나온다. 데뷔부터 지금까지 거의 모든 곡을 둘이서 다 부르는 형식이 될 때는 조절이 필요했지만, 이정도로 다른 멤버들이 제몫을 해주니 자신의 부분에서 최대 출력을 뽑아낼 수 있었다. 와스타의 곡 대부분이 그 초점이 히로카와 나나세에 맞춰져있으니 가끔은 미시나 루카를 포인트로 하는 이런 곡들이 반갑기도 하고, 이런 곡에서 왜 미시나 루카가 대체 불가한지를 보여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