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UITS ZIPPER OFFICAIL LIGHT STICK 논란

아이돌 이야기 2023. 10. 20. 21:00 Posted by e-rown
반응형

무선 컨트롤 라이트 'FRUITS ZIPPER OFFICIAL LIGHT STICK' 판매에 관해서입니다.

10/28(토) FRUITS ZIPPER JAPAN TOUR 2023 - AUTUMN-The Parlor of FRUITS ZIPPER TOUR FINAL에서 무선 컨트롤 라이트 "FRUITS ZIPPER OFFICIAL LIGHT STICK"을 판매합니다.

이 상품은 1인당 1계산으로 1개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무선 컨트롤 라이트는 회장 내에서 빛을 무선 조작할 수 있는 라이트입니다.

회장 일체가 된 라이트 연출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따라서 'FRUITS ZIPPER JAPAN TOUR 2023 - AUTUMN - The Parlor of FRUITS ZIPPER TOUR FINAL' 공연에서는 연출의 사정상 본 제품 이외의 펜라이트, 기타 광물(빛나는 물건) 반입, 장내에서의 사용은 금지하오니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

 

공연장의 조명 컨트롤룸에서 팬이 들고 있는 펜라이트의 빛을 조정해 좋은 영상을 만들수 있는 도구로 이전에도 많은 팀들이 활용해온 아이템이다. 

 

이 아이템을 가장 잘 활용한 팀은 嵐 아라시로 이를 활용한 연출로 가장 유명한 팀이고 그 외에  関ジャニ∞ 칸쟈니, 鈴木愛理 스즈키 아이리의 솔로 공연 등이 있었다. 멤버 컬러가 없는 팀들이나 솔로 공연에서는 팬들이 공연의 한 부분을 장식하는 것으로 생각되어 유료지만 별 거부감없이 받아들여졌고 같은 쟈니스지만 칸쟈니는 이 시스템이 도입되고 팬들의 반발이 다소 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아이돌에서 이런 컨트롤룸 제어 아이템을 활용했던 팀으로는 スマイレージ 스마일레이지, ももいろクローバーZ 모모크로(팔지). BABYMETAL(코르셋) 등이 있었는데 이들은 공연 입장시에 무료로 배포했었다.

 

FRUITS ZIPPER가 이것을 유료로 판매하면서 논란이 된 지점은 이 부분이다.

 

후루츠 지퍼는 멤버 컬러가 있는 팀이고 오시 컬러 펜라이트를 활용한 응원 문화가 존재하는 아이돌팀이다. 그 부분에서  무선 펜라이트의 사용이 팬들의 자유를 침해하는 부분도 있고, 이에 대해 다른 빛나는 물건 사용까지 금지하고 있다. 

 

이 부분에서

1) 오시컬러 펜라이트를 흔들어 레스를 받고 싶은 팬들과 연출을 위해 희생되어야 하는 팬들의 행동에 대해서 반발이 크게 나오고

2) 연출을 위해서는 대부분이 이를 들고 있어야 하는데 이것을 유료로 판매까지 한다는 점에서 판매가 적을 경우 그림이 안나올 수도 있으며

3) 공연은 10월 28일로 예정되어 있는데 고작 일주일 전에 급하게 공지를 올려서 그만큼 많은 이들이 구입을 할 수 있을지도 의문을 표하는 사람도 있고, 공연장에서 판다면 굿즈 판매열이 길어져 입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4) 펜라이트의 무선 컨트롤을 위해 위치를 잡아야 하기 때문에 입장 후 공연까지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는 말도 나오는 중이다.

 

이런 반발에도 불구하고 무선 펜라이트 시스템을 활용한 것은 다른 사정이 있을 것이라는 추측도 있다. 아마도 소니뮤직의 유통으로 메이저 데뷔 발표가 있을 지도 모른다는 것.

 

아라시와 칸쟈니, UVERworld、いきものがかり 이키모노가카리、フジファブリック 후지패브릭 등의 공연에는 FreFlow 의 무선 펜라이트 시스템이 사용되었고, 이들이 모두 소니뮤직 산하였기 때문이다.

 

장사가 잘되는 한켠에 납득이 안되는 일이 생긴다면 그건 다른 사정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