岡島紳士 아카지마 신시의 Sora Tob Sakana 소라토부사카나의 해산에 대한 아쉬움에 남는 기사가 올라왔다.
발상 자체도 독특했고 그것을 실현한 방법도 독특했던 팀이다. 아이돌사에 있어서 사운드 스펙트럼의 새로운 부분을 개척해내고 전 곡에 걸쳐 일관성을 만들어 낸 프로듀서 照井順政 테루이 요시마사의 실험성은 후에도 자주 회자될 것이다.
私立恵比寿中学 에비츄에 제공했던 春の嵐. 이 곡의 흐름도 소라토부사카나의 곡들과 유사하지만 그보다는 클라이막스가 살아있다.
2017년 아이돌 악곡대상에서 이 곡으로 에비츄는 메이저 아이돌 악곡부문에서 1위를 기록, 소라토부 사카나는 ribbon으로 인디즈/지방 아이돌 악곡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다.
좋게말하면 굉장히 실험적인 사운드가 잘 묻어난 곡, 안좋게말하면 평론가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곡.
소라토부사카나의 곡은 감상용으로 좋은 음악이고 그 독특한 소리의 조합과 큰 기교없는 보컬들이 묘하게 어울려 계속 듣게되지만 반대로 '소라토부사카나의 음악을 들으러 공연장에 갈 이유'에 대해선 의문이 더해져있었다. 멤버를 보기위한 참석이 거의 유일한 이유였을지도.(대부분의 아이돌을 보러가는 이유는 여기에 +a가 더해진다.)
시작부터 아이돌의 타이틀 없이 음악적 스타일을 지켜내는 유닛 정도였다면 더 오래가지 않았을까 생각해보지만 소라토부사카나도 2014년 7월 결성되어 2018년 메이저 데뷔, 메이저급 아이돌페스 참가, 전국투어 등 아이돌판에서 이뤄낼만한 것들은 다 이룬 팀이다. 이 정도도 못하고 해산하는 팀도 많은걸 생각하면 해산에 대한 아쉬움이 사치일수도 있다.
'아이돌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로프로 공연에서 AKB 노래를 공연 (0) | 2020.07.13 |
---|---|
DEAR KISS 신멤버 山田まひろ 야마다 마히로 (전 라스트 아이돌) (0) | 2020.07.11 |
∥ネコプラ∥ 네코프라 復活ワンマン 부활원맨 (0) | 2020.07.05 |
앗파레 하라주쿠 4주년 기념 공연 天晴れ!原宿 4周年記念生配信ワンマンライブ〜Appare!Start〜 (0) | 2020.07.05 |
まねきケチャ 마네키케챠 유튜브 채널 (0) | 2020.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