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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본가 相沢友子 아이자와 토모코

 

원래는 싱어송 라이터, 여배우로 활동하고 있었다.

 

2000년 世にも奇妙な物語 기묘한 이야기로 각본가 데뷔

 

2013년 ビブリア古書堂の事件手帖 비브리아 고서당 사건수첩에서 주인공의 외형을 크게 변형한 것이 화제에 오르며 "原作クラッシャー" 원작 크래셔(파괴자)로 불리기 시작했다.

 

 

 

1. ビブリア古書堂の事件手帖 비브리아 고서당 사건수첩

 

1) 주인공의 외모 변형

 

 

원작에선 흑발의 롱헤어였지만, 영화에서는 브라운 쇼트 헤어로 변경

성격도 주뼛주뼛한 소통 장애였지만, 영화에서는 적극적으로 달겨드는 모습으로 변경

 

2) 이외 캐릭터 설정

 

 

원작에서는 여동생이 있지만, 영화에서는 남동생으로 변경

 

2. ミステリと言う勿れ  미스터리라 하지 말지어다

 

 

1) 風呂光聖子 후로미츠 세이코 (이토 사이리)

 

원작에서는 조연에 지나지 않았지만 드라마에서는 메인 캐릭터로 원작 이상의 활약

또 주인공에 대해 연애 감정을 가졌다는 설정이 되어서 이야기 전체가 사건을 풀어나가는 모습이 아니라 연애 이야기로 흘러가버렸다는 부분에서 비난을 받았다.

 

2) ガロ 가로와 アンジュ 안쥬의 설정

 

원작에서는 남동생과 누나 설정을 드라마에서 오빠와 여동생으로 변경

 

 

3. トレース 科捜研法医研究員の追想 트레이스 과수연 법의 연구원의 추상

 

1) 제목의 변경

 

드라마의 제목은 トレース〜科捜研の男〜 트레이스 과수연의 남자 로 변경

 

 

 

4. さんかく窓の外側は夜 삼각창의 밖은 밤

 

1) 메인 캐릭터 설정의 변경

 

ヒウラエリカ 히우라 에리카가 여주인공으로 변경

원작에서는 심령 현상에 휘말린 소녀로 그려지지만 영화에서는 여주인공이 됨

히우라 에리카의 어머니 설정도 원작에서는 화해해가는 모습을 그리고 감동스럽게 그려지고 있지만, 영화에서는 어머니가 죽은 설정.

 

2) BL적 요소의 삭제

 

삼각창 밖은 밤이 연재된 잡지는 MAGAZINE BE×BOY로 유명한 BL잡지

영화에서는 주인공이 여주인공인 히우라 에리카와의 연애관계로의 발전으로 변경

 

 

5. 本能寺ホテル 혼노지 호텔

 

처음에 각본을 담당한 것은 소설가인 万城目学 마키메 마나부

 

흔하지 않지만 오리지널 스토리를 쓰기 위해 기용되었던 소설가로 다양한 작품을 내고 수상경력도 있는 상당한 실력가다.

 

 

万城目学 - Wikipedia

出典: フリー百科事典『ウィキペディア(Wikipedia)』

ja.wikipedia.org

 

마키메 마나부가 프로듀서와 감독, 셋이서 회의를 거듭하며 각본을 만들고 있었으나 사이가 틀어졌고, 이 각본을 아이자와 토모코가 담당하게 된다.

 

 

舞台裏で深刻なトラブルが巻き起こっていた映画『本能寺ホテル』 (2017年1月20日) - エキサイト

14日から公開された綾瀬はるか主演の映画「本能寺ホテル」だが、完成に至る過程で、製作を手がけたフジテレビと作家の万城目学氏の間に深刻なトラブルが起きていたことを、発売中の「

www.excite.co.jp

이후 예고편이 나왔을 때 마키메 마나부는 자신의 아이디어가 무단으로 사용된 것을 알고 후지티비에 항의를 했지만 후지티비측은 장면 삭제가 불가능하다고 대답.

 

사실 2년 전부터 어떤 영화 제작에 종사하고 있었습니다. 원작이 아니라 오리지널 작품의 각본을 맡는다고 해서요. 준비를 위해 작년에는 시나리오 학교에 다니며 쓰는 법을 배웠고 올해 들어 각본을 썼습니다. 하지만 전부 다시 쓰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감독·프로듀서와 몇 번이나 협의를 거듭한 내용을 반영시킨 것이었는데도 안 됐습니다. 프로듀서의 설명은 끝까지 요령부득이며, 아직 저는 정확한 이유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다만, 한 방에 채용되는 내용을 쓰지 않은 자신의 역량이 낮은 것도 원인이라고, 자신을 납득시켰습니다.

작가가 되고 처음으로 전부였기 때문에, 꽤 충격이었지만 '언젠가 소설이라고 하는 형태로 다시 썼으면 좋겠다'라고 반년 정도 걸려 마음을 가다듬은 시점에서, 다음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제가 각본을 잘린 후에도 영화는 진행되고 있었는데, 그 완성된 예고편을 보고 제 눈을 의심했어요.

왜냐하면 제 각본의 요소가 남아 있었기 때문입니다. 내가 각본에 쓴 아주 중요한 부분이 영화에서 작은 소재로 쓰이고, 이게 개봉해 버리면 내가 소설을 써도 아, 그 영화 그거 말이야 라고 오리지널리티 제로의 것으로 취급되어 버리는, 즉 소설을 쓸 수 없게 되어

즉각 항의했습니다. 저는 이미 제 대신 영화에서 책으로 채택된 각본을 읽고 있었습니다. 그 때, 전부 뒤의 교환에 소모되어, 더 이상 상대와 관련되고 싶지 않다고 진심으로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새 각본에 남겨진 주인공의 이름을 비롯해, 어중간하게 답습된 저의 요소는 모두 삭제하도록 프로듀서에게 부탁하고 있었습니다.

앞에서 말한 중요한 문구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이 항의에 대해 제작사 측의 답변은 '듣지 않고 있습니다'였습니다. 2년이나 함께 준비하고, 그 아이디어를 얼마나 내가 소중히 여겼는지 알고 있을 텐데 잔재주로 소화하고 내 손에서 빼앗는 것에 아무런 의문도 갖지 않는 그들. 어안이 벙벙했습니다.

상대방 회사에서 나름대로 소란이 되어 높은 사람들이 사과하고 싶다고 컨택이 있었지만 전부 거절했습니다. 왜냐하면 다시 찍지는 않는다, 공개는 강행한다, 라는 부분은 변함이 없고, 결국 저는 소설을 쓰지 못한 그대로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제출한 아이디어에 방해받아 소설을 포기해야 하는 멍청함.

제가 2년에 걸쳐 진심으로 쓴 작품은 감독과 프로듀서를 포함해 2, 3명이 읽고 소장했습니다. 사실이라면 많은 독자들을 즐겁게 할 수 있는 내용이었을 텐데. 그게 무엇보다 분합니다. 가장 일을 해서는 안되는 상대와 관련되어 버린 우매함. 대실패였습니다. 지금도 매일 후회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결론은 울며 겨자 먹기입니다. 싸우는 것보다 다음 작품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럼 트윗도 하지 마, 라는 의견도 있겠지만, 여기는 제 계정. 조금만 이기적인 것을 용서해 주셨으면 좋겠다. 언제까지나 끌고 싶지 않기 때문에, 이 원념·체념 원통함은 이대로 올해와 함께 흘려보냅니다.

(이 정도로 바보가 되어 너희는 바보로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영화 자체에는 원한은 전혀 없기 때문에, 작품이나 상대의 특정에 대해서는 양해를)

 

 

바로 불 속의 밤을 줍는 상황에서 저의 뒤를 이은 각본가분이 지금 몹시 괴로운 일을 겪고 계신 것이 정말 죄송합니다. 작품에 죄는 없고, 연기자·각본가에게도 죄는 없어요. 다만 2년간 그렇게 진지하게 임한 끝에 자신이 당한 처사는 잘못됐다.모순적이고 분열된 느낌인데요.

 

 

6. 鹿男あをによし 사슴남자

 

주인공 동료 후지와라의 성별이 남자에서 여자로 바뀜.

 

원작에는 연애 요소가 없었는데 드라마로 오면서 연애요소를 더함

 

7. 失恋ショコラティエ 실연 쇼콜라티에 (越川美埜子 고시카와 비노코 명의로 참여)

 

각 인물들의 설정이 일관성이 없어짐

 

특히나 원작과 세계관이 크게 차이나서 원작 만화의 팬들은 보는 것을 대부분 그만 두었다고 한다.

 

원작의 캐릭터들이 사라지고 각본가 나름의 해석이 더해져서 다른 식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8. 人は見た目が100パーセント 사람은 겉모습이 100%

 

원작의 장점은 전부 사라지고 연애 지상주의 같은 구조로 변동

 

만화가 충분히 재미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스토리가 바뀌어 재미가 없어짐

 

특히나 캐릭터 이미지를 전부 바꾼 부분이 지적받았다.

 

원작과 갭이 너무 커서 혹평을 받은 드라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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