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TIF Time Table

매일매일 잡설 2019. 7. 11. 18:51 Posted by e-rown
반응형

 

 

TOKYO IDOL FESTIVAL

このページに掲載されている写真はすべて著作権管理ソフトで保護され、掲載期限を過ぎたものについては削除されます。  無断で転載、加工などを行うと、著作権に基づく処罰の対象になる場合もあります。  なお、 『フジテレビホームページをご利用される方へ』もご覧下さい。

www.idolfes.com

 

올해도 왔다.

 

TIF와 @JAM의 타임테이블은 매년(전년 9월부터 6월 정도까지) 평가 의미를 가지는데 올해는 시장이 어느정도 위축되가는 상황에서도 뜨고지는 모습들은 명료하게 보여주고 있다. 작년과 비교하면 어떤지도 알만하고, 특히나 올해는 여름의 4대 페스 중에 골목축제는 열리지도 못했고, 세키가하라는 그 출연 라인업이 대폭 축소된 탓에 대형 페스 두개에 시선이 더 쏠리고 있다. 눈에 띄는 모습들 몇 가지만 잡담삼아 이야기해본다.

 

1. monogatari

 

올해 첫 핫스테이지. 개인적으로 지켜보는 팀인데도 막상 핫스테이지에 이름을 올린걸 보면서 "벌써?"라는 생각이 든다. 무대도 4개나 잡았다. 콜라보무대없이 단독인걸보면 하루 1개 무대라는 기준을 넘어서 무대를 최대한 잡은 것으로 보여진다. 성장기 팀의 흔한 열정이긴하지만 핫스테이지가 일요일인데 그 앞으로 이틀동안 3개 무대나 잡아놓은게 무리하는건 아닌지도 싶다. 전초전이 아마도 NPP 였던것 같다.

 

2. 사쿠라에비즈(桜エビ〜ず)

 

올해 첫 핫스테이지. 스타더스트라는 큰 회사가 뒤에 있고, 사립에비스중학 동생팀이라는 이름을 걸고 나왔는데 오히려 독자적인 노선으로 성장하는듯한 팀이다. 2015년 시작한 팀이 작년부터 브레이크가 서서히 발동되었는데, 그 계기는 6월부터 12개월간 매달 싱글을 내며 달려온 것이라 생각되고, 올 상반기 도쿄-나고야-오사카 투어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올 초부터는 확실히 지켜봐야될 팀중 하나로 올라섰고, NPP에서도 좋은 무대를 꾸몄던만큼 이번 무대도 기대할만한다. 대기업 팀답게 성능만큼은 확실히 보증하는 팀이다.

 

3. 니지마스 (26時のマスカレイド)

 

작년 첫 핫스테이지 후 두번째. 작년에 처음 핫스테이지에 선 후 1년간 니지마스는 공연으로, 쿠루스 린은 잡지 게제로 아이돌판을 정복하다시피했다. 그래서 작년과는 위상이 달라진 무대가 될 것이다. 

 

4. 라스트아이돌패밀리 (ラストアイドルファミリー)

 

라스트 아이돌의 최대 약점은 단체곡이 강한게 없었다는 것이고, 올해 나온 싱글 오토나서바이벌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면서 이 약점이 극복됐다. 시간이 지나며 개별 멤버들의 인기도 올라갔고, 무대도 훨씬 더 성숙해졌다. 작년에도 열기는 뜨거웠지만 올해는 더 뜨거워질 예정.

 

5. 메인스테이지 쟁탈전 출전팀 (chuLa/真っ白なキャンバス/マリオネッ。/メイビーME )

 

네팀 모두 작년부터 주목도 높은 팀들이긴했지만 이슈면에서는 시로캰(真っ白なキャンバス), 개별 멤버의 화제성면에서는 츄라(chuLa)가 우위에 있다고 보여진다. 별 상관없는 부분일수도 있지만 무대 안정감면에서는 메이비미(メイビーME)쪽을 더 쳐주고 싶다는 개인적 의견은 있는데 어느팀이 이겨도 이상하지 않다고 생각된다. 저중 한두팀은 승패와 상관없이 1~2년 내에 메인스테이지에 오를만큼 떠오를 포텐셜도 충분히 있다고 보여진다. 

 

6. 시장의 위축, 새로운 바람

 

작년에서 올해사이는 또 많은 팀들이 사라졌고, 거기에 비해서 그렇게 많은 신생팀이 나오진 않았다. 물론 사라진 양에 비해서 많이 안생겼다는 것이지 절대치로 보면 아직도 많이 생기고 있는게 사실이다. 이런 분위기에선 어렵지만 버텨온 팀과 신생으로 안정감있게 활동을 지속하는 팀들이 대체로 유리하고, 처음 보는 이름도 전년에 비해서 많아졌다. 라스트아이돌 개별 유닛으로 무대를 잡고 3일간 4회 무대서는 팀들도 많아지고 TIF 자체에서도 많은 고민이 있었다는게 타임 테이블만봐도 느껴질 정도.

 

7. 특별기획들

가장 화제가 된 기획

「1日限りの同窓会ING!!!」 アイドリング!!!

- 아이돌링의 하루 재결성

 

Hello! Project Special Stage Berryz工房大好きスッペシャル! ~夏焼雅(PINK CRES.)& BEYOOOOONDS & TIF選抜スペシャルコラボ~

- 하로프로 스페셜. 올해는 베리즈코보가 주제다.

 

スターダストプラネット スペシャルステージ

- 스타더스트 플래닛 스페셜스테이지. 스타더스트 플래닛 소속의 하치미츠로켓, 아메프라츠 등 참가하는 공연.

 

でんぱ組虹コンJr.メンバー オーディションステージ

- 덴파구미니지콘쥬니어 멤버 오디션 스테이지. 하다하다...토이즈 팩토리 지분을 이런식으로 쓸줄이야...

 

この指グランプリ~歌うま選手権~スペシャルコラボステージ

SENA(MELLOW MELLOW)/南向いずみ(BLACKNAZARENE)/日向ハル(フィロソフィーのダンス)/湊あかね(predia)

- 노래 잘하는 네명이 스페셜 스테이지. この指グランプリ는 사시하라가 진행하는 TIF 관련 아이돌 방송에서 했던 노래 대회다.

 

WACK presents DREAMLIGHTS in TIF

- WACK의 소속 팀들로 꾸며지는 공연.

 

8. 스페셜 콜라보

 

TIF가 기대되는 이유로 스페셜 콜라보 스테이지와 아이돌 섬머 잼버리 등이 있는데 팀대팀으로 콜라보하는건 세가지밖에 안나왔다.

 

アップアップガールズ(2)×マジカル・パンチライン

Task have Fun×わーすた

東京女子流×ときめき♡宣伝部

 

죠시류 콜라보는 엄청 자주하고, 이걸 이어받는게 와스타인듯. 

반응형